익산시, 서부권 로컬푸드직매장 착공 농촌경제 활력 기대
익산시, 서부권 로컬푸드직매장 착공 농촌경제 활력 기대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11.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어려운 지역 농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서부권 로컬푸드직매장을 본격 건립한다.

시는 지난 20일 모현동 부지에 서부권 로컬푸드직매장 신축 공사를 착공했다고 밝혔다.

로컬푸드직매장은 지난해 2월 공모사업에 선정돼 모현동2가 671번지에 연면적 998.72㎡,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다.

국비를 포함해 총 30억이 투입해 1층 로컬푸드직매장, 2층 농가레스토랑(카페), 3층 사무실과 회의실을 들어설 계획이며, 내년 7월 준공해 9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 개장하는 서부권 로컬푸드직매장은 읍·면·동별 특화작물을 위주로 특색있는 진열, 판매방식을 운영함으로써 기존의 로컬푸드직매장과 차별화된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고령농, 여성농, 소농등 영세농가들을 새롭게 조직화해 향후 익산시 푸드플랜 정책을 수행하는 재단법인에서 직영체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서부권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공감하고 농업인과 시민이 행복한 공간으로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같이 잘사는 지역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주도하는 익산형 로컬푸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농복합도시인 익산시는 로컬푸드직매장을 포함해 금마·황등·원예농협 4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60억, 2018년 73억, 2019년 78억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