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둔산영어도서관 “책 읽어 주세요”로 책 흥미 이끌어
완주 둔산영어도서관 “책 읽어 주세요”로 책 흥미 이끌어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11.2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둔산영어도서관이 ‘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을 통해 책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20일 완주군 둔산영어도서관은 최근 어린이,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책 읽어 주세요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책 읽어 주세요’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전국 40개 공공도서관을 직접 찾아가 운영하는 독서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둔산영어도서관이 ‘책 읽어주세요’ 사업에서 해시태그챌린지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되면서 지원받게 됐다.

 북뮤지션의 동요 부르기 시작으로 ‘공포의 새우눈’ 미우 작가의 1인 인형극 공연과 책에 등장하는 캐릭터 ‘시우’를 직접 인형으로 만들어 책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했던 학부모는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활동으로 아이가 즐거워 할 수 있고 이것을 계기로 그림책과 사랑에 빠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둔산영어도서관은 오는 24일 김자연 작가의 ‘나는 안녕하십니까’, 26일 강원국 작가의 ‘말과 글로 행복한 삶’을 주제로 3층 수국홀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영어도서관(063-290-3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