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산물 홍보는 유튜브로 판매 UP
임실군 농산물 홍보는 유튜브로 판매 UP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11.2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 마무리

임실군이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추진한 ‘청년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이 교육생들의 호응속에 마무리됐다.

군은 이달 4일부터 3주간에 걸쳐 임실군 청년농업인 4-H와 관내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매주 수·목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총 6회 과정으로 진행했다.

이번 청년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은 농산물 홍보를 위한 유튜브 편집 교육으로 SNS 마케팅 기술 향상을 통한 고객확보 및 소득제고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촬영 및 편집 시 유의사항,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 제작 등 동영상 촬영에서 채널 기획까지의 교육과 자막·배경음악 편집법 등 온라인 마케팅에 필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늦은 교육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생들의 참여도가 높았다.

심다음 청년농업인 4-H 회장은 “이번 교육은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하여 짧은 교육에도 불구하고 심도있는 교육이 진행됐다”며 “유튜브를 통한 농산물 홍보에 도움이 많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군 청년농업인4-H는 4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영농실습 과제포장에서 옥수수·콩을 재배하여 판매 수익금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로 지도력 배양과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4-H의 지·덕·노·체 정신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임실군 청년농업인4-H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63-640-27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