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군민 건강지킴이 찾아가는 건강 검진 나서
임실군 군민 건강지킴이 찾아가는 건강 검진 나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11.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주민의 건강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적극 추진한다.

군은 16일 임실읍을 시작으로 내달 1일까지 하반기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건강검진은 군민의 건강위험요인과 질병을 조기에 발견, 의료비를 절감하고 군민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건강검진 대상자는 지역가입자 중 만 20세 이상 짝수 연도 출생자와 직장가입자 사무직·비사무직 근로자 중 격년제 검진 대상자다.

진찰 및 상담은 물론 신체계측과 흉부방사선검사, 채혈·채뇨, 구강검사 등 1차 검진을 비롯해 국가암 검진을 함께 실시한다.

국가암 검진은 위암과 간암, 유방암, 대장암 등으로 인구복지협회 전북지회와의 협진을 통해 진행되며 이로 인해 질병의 조기발견, 군민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이동건강검진에서 건강관리와 의료이용에 대한 정보가 취약한 외국인 여성결혼이민자도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외국인 여성결혼이민자(연령제한 없음)에 대하여 기본건강검진(건강보험공단 1차검진)을 포함한 자궁경부암, 갑상선 기능검사를 실시한다.

심 민 임실군수는 “질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 적기에 건강검진을 받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 검진당일은 8시간 공복으로 검진을 받아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640-3315, 3325)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