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신규공무원 김제비전탐방 실시
김제시, 신규공무원 김제비전탐방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11.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3일부터 17일까지 신규공무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김제비전(vision)탐방과 직무교육을 김제 주요사업장과 시청대강당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임용된 공무원들에게 김제시의 비전(vision)과 현재를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김제 주요사업장을 견학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김제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실시하게 된 것이다.

 시는 올해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인으로서의 직무능력 향상과 공무원으로서의 기본소양능력을 기르고자 자체 직무교육을 진행했고, 공직자가 갖춰야 할 청렴, 친절 등 다양한 소양교육을 진행해 신규 공무원들에게 김제시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하고 있다.

 이번 김제비전(vision)탐방은 코로나19상황에서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이 진행되는 매 차수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특강을 통해 김제시의 좋은 정책들을 신규공무원에게 교육하고 전달하고 있어 신규 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특강에 앞서 청렴서약서를 낭독하며 청렴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박준배 시장의 민선 7기 시정비전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몸소 느끼게 하기 위한 것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신규공무원들의 직무교육은 매우 중요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자세와 김제의 비전(vision)을 바르게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미래 주역으로서 김제시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