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익명의 기부천사 감동
군산 익명의 기부천사 감동
  • 정준모 기자
  • 승인 2020.11.12 15: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는 새벽에 우유 배달하는 배달원입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여파로 기부도 많이 줄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중략>.

자녀 없이 홀로 지내시는 분, 폐지 주우시면서 힘겹게 사시는 분 후원을 하려고 합니다<중략>.

 저의 아버님은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기초수급자로 잘 지내고 계십니다. 누구에게 관심 끌려고 하는 일도 아니고<중략>.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게 마스크를 착용하고 모자를 눌러쓴 익명의 한 시민이 지난 10일 군산시 복지정책과에 전달하고 사라진 봉투안에 든 군산사랑상품권 30만원, 현금 5만원과 편지 사연이다.

넉넉지 못한 형편 속에서도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심금을 울리고 있다.

특히, “소액이지만 기부할 수 있어 행복하고 마음 한편에 시원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하고 싶다”는 기부 천사의 독백은 각박한 세태를 녹이는 잔잔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군산시 복지정책과 김장원 과장은 “기탁자의 생활도 넉넉지 않음에도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신 익명의 기부자께 감사 드린다”며 “기탁자의 온기가 널리 전달돼 시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eunghee 2020-11-15 20:33:13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자기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을 돌볼수 있는 마음을 보니 세상이 아직도 따듯하고 살만하구나라고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사람들이 많이 나와 사회에 좋은 영향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