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토정보공사, 지역 밀착형 상생 보폭 넓히기 앞장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역 밀착형 상생 보폭 넓히기 앞장
  • 김기주 기자
  • 승인 2020.11.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가 지역 밀착형 상생 노력에 보폭 넓히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3년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LX는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정주여건 강화, 혁신창업 지원과 관련해 가장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 위기 조기 극복을 위해 ‘지역경제 119’를 가동하고 지역 소상공인 등의 임대료 감면, 방역 활동, 코로나 상황지도 구축 지원 등 총 12개 과제를 이행했다.

 지방세 납부를 통한 세수 확충에도 기여했다. LX가 지난해 납부한 지방세는 7억8천만원으로, 국민연금공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

 직원들의 가족동반 이주 및 정주여건 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지난 6월 기준 LX 가족동반 이주율은 43.7%을 기록했다.

LX는 정주여건 강화를 위해 비연고지 직원을 위한 주택 임차금(지난해 기준 1인당 4000만원)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택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LX는 지속 발전 가능한 혁신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 인재 채용 및 양성을 적극 추진 중이다.

 공사 취업과 관련 있는 학과가 1곳(전주비전대)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인재 채용을 위해‘잡 멘토링 사업’,‘찾아가는 취업 설명회’ 등을 적극 개최함으로써 지난해 지역인재 채용비율이 23.2%에 달했다. 이는 혁신도시 특별법에 따라 정부가 권고한 지방인재 채용비율인 21%를 웃도는 수치다.

 또한 LX는 지역 중소상인을 돕기 위한 ‘상생희망펀드’(200억)도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공사는 전북지역 중소기업과 공간정보 협력기업 등에 이자를 지원하고 있다.

 LX 김기승 경영지원본부장은 “공사가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만큼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특히 정부 방침에 따라 지역인재 채용을 적극 확대해 나가고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