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언텍트 사회공헌…임직원 기부문화 확산
JB금융그룹, 언텍트 사회공헌…임직원 기부문화 확산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11.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사회패러다임에 맞추어 언택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JB 금융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임직원들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그룹 웹진 ‘아우름’을 통해 ‘토이 비누 만들기’, ‘도서 기부’ 등 언텍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그룹 웹진을 통해 공지된 지 하루 만에 신청이 마감되었다. 이와 함께, JB금융그룹은 웹진을 통해 ‘새책 줄께 헌책 다오’ 이벤트를 진행,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중고 도서를 기부하는 언텍트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중고 도서 기부 시 신규 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임직원의 만족도와 참여율을 향상시켰다.‘도서 기부’캠페인 역시 공지 하루 만에 이벤트가 마감됐을 정도로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 등 JB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기부한 토이비누와 도서 약 1000여점은 외교부로부터 인가 받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JB 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기획, 임직원 참여에 기반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