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마을만들기 단계별 사업 설명회
진안 마을만들기 단계별 사업 설명회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1.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마을만들기 단계별 사업설명회’가 지난 10일 센터에서 개최됐다.

 올해 마을만들기 단계별 사업 평가 결과 우수마을에 선정된 9개 마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는 마을별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2021년 사업 추진을 위한 설명회 및 워크숍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설명회는 부귀면 소태정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고고장구팀의 공연과 2020년 우수마을에 대한 상장 수여 및 현판 전달식을 시작으로 열렸다.

 그린빌리지 최우수상에 △주천면 상양명 마을 우수상에 △진안읍 석곡 △상전면 내송 △백운면 원동창 △마령면 원동촌 △부귀면 적천 마을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또한, 참살기좋은마을가꾸기 최우수상에는 △진안읍 은천 마을 우수상에는 △부귀면 이랑교육 △주천면 장등 마을이 수상했다.

 진안군 단계별 마을만들기 사업은 마을 주민 스스로 직접 참여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을 구상하며 살고 있는 마을을 아름답고 쾌적하게 가꾸고 특색 있게 변화시켜 나가는 주민 주도형 사업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20여년 동안 어떤 풍파에도 흔들리지 않고 지금까지 마을만들기 사업을 이끌어 왔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안군은 그린빌리지 사업에(2008년시작) 235개 마을이 참여했고, 참살기좋은 마을가꾸기사업에(2007년시작) 124개 마을이 참여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