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드림스타트 제4차 아동복지기관협 회의
장수군 드림스타트 제4차 아동복지기관협 회의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11.1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10일 드림스타트 상담실에서 드림스타트팀 주최로 아동복지기관 관련 정보공유 및 복지서비스 제공 업무 협의를 위한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주제로 장수군 아동학대 전담공무원, 아동보호전담요원, 장수군 주민복지실 희망복지팀, 여성청소년팀, 계남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 등 각 행정기관 실무자 12명이 참석해 사례관리아동에 대한 문제해결 및 사업연계 조정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각 행정 사업에 대한 설명과 지역자원의 효율적인 연계 방안, 복지 서비스 중복 지원 예방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김덕남 실장은 “저소득 아동 지원사업이 다양화되고 더욱 중요해진만큼 관련 기관 간의 협력체계가 형성되고 전문적인 의견을 서로 공유해 보다 수준 높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장영수 군수는 “앞으로도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통해 아동통합사례관리에 전문성을 더하고 우리 지역 내 아동복지기관 간 의견 공유, 협력, 모니터링 등을 통해 아동에게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아동복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해 다양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통합아동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