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전립선암 무료 혈액검사 시행
무주군, 전립선암 무료 혈액검사 시행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11.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매년 관내 50세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전립선암 혈액 검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2015년 시책사업으로 처음 검사를 시행한 이래 무주군의 50대 이상 남성은 10,790명으로 지금까지 총 974명이 검사를 받았으며 무주군보건의료원은 이 가운데 이상 소견자 62명이 상급 병원에서 정밀 검사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원무팀장은 “전립선암은 발생률 10위 안에 들 정도로 빈도가 높고 암으로 일단 진행·전이된 상태에서 발견되면 수술 규모가 커지는 것은 물론, 예후도 좋지 않으며 한국인은 악성도도 높아 조기발견이 중요하지만 정작 국가 암 검진사업에는 관련 항목이 빠져 있어 서둘러 무료 검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대한비뇨기과학회에서는 50세 이상 남성은 매년 전립선암 혈액검사를 권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무주군에서도 군민들이 1~2년마다 정기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한편, 무주군 전립선암 무료검진 대상자는 무주군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 접수 후 안내에 따라 전립선암 혈액검사를 받으면 되고 결과는 문자로 통보된다. 또한, 결과에 대한 전문의 상담도 보건의료원 접수 후 내과에서 받을 수 있다.(문의: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 063-320-8331)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