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무주군지회 김장으로 사랑나눔
새마을운동 무주군지회 김장으로 사랑나눔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11.10 15: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무주군지회(회장 문기득)는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직접 재배한 배추 2천 포기와 양념으로 담근 김장김치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100여 명의 회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는 전량 6개 읍면 주민자치센터와 복지시설을 통해 홀로 사는 노인과 소년소녀가정 등지로 전달됐다.

 문기득 회장은 “새마을운동무주군지회에서는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고자 해마다 정성을 다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장 나눔 현장을 방문한 황인홍 군수는 새마을운동무주군지회 회원들을 격려하며 “항상 여러분이 있어 날은 추워져도 우리 지역 곳곳이 따듯한 것”이라며 “올해도 전해지는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용기가 되고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1-11 14:43:24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유교문화권의 24절기중 하나인 입동.2020년 11월 7일(음력 9월22일)은 입동(立冬).한국은 전통적으로 입동즈음에 전국적인 김장철에 들어갑니다.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김장이 늦어지기도 함.유교경전 예기(禮記)에서 설명하는 입동(立冬)에 대한 내용입니다.

是月也 以立冬 先立冬三日 太史謁之天子曰 某日立冬 盛德在水. 이 달에는 입동이 있으므로 입동 3일전에 태사가 천자를 뵙고 말하기를, "모일(某日)은 입동입니다. 천지의 성덕이 수위(水位)에 있습니다."고 한다.또한 賞死事 恤孤寡[나라일을 위해 죽은자를 상주고 그 고아와 과부를 구휼(救恤)한다]고 서술.

blog.daum.net/macmaca/3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