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명사 초청 입시전략설명회 개최
김제사랑장학재단, 명사 초청 입시전략설명회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11.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은 10일 지평선학당에서 지역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명사 초청 입시설명회를 열어 2022학년도 이후 입시전형분석 등 입시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전문가로 알려진 종로학원 하늘교육 임성호 대표를 초청해 ‘2022학년도 이후 바뀌는 대입전형분석과 입시전략제시’라는 주제로 입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선착순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진행하고, 별도로 마련된 강의실에서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중계하는 비대면 설명회를 동시에 제공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학년별 맞춤형 장학사업을 추진해 장학재단 설립 초기 63%에 불과하던 관내 고등학교 진학률을 73%까지 끌어올렸으며, 관내학교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찾아가는 교육설명회와 매달 입시교실을 개최해 최신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교육에 대한 관심도 및 지역 교육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입시전문가 임성호 대표는 “2022년 이후 대입은 정시 비중이 확대되고 있지만, 여전히 수시 비중은 막대하다“며, “내신관리가 상대적으로 유리한 지역학생을 위한 입시전형을 분석해 전략적으로 준비하되, 수능준비도 함께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성문 장학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