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지역사회와 손모아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전달식
전주대 지역사회와 손모아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전달식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11.0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9일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장학금은 호스트패밀리(유학생과 한인가정 결연 프로그램)로 인연이 된 한국 가정 및 천사장학금, ISF 국제학생회, 서편탐장학재단, ㈜플러스건설, 디모데316, 몽골바이블클래스선교회, 유학생 후원의집 등 지역사회 단체에서 출연한 장학금으로 총 1,500만원을 유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전주대 모히라 학생(관광경영학과,우즈베키스탄)은 “전주대가 한국생활, 학업 등 많은 행복을 안겨주었다”라며, “학교와 지역사회 후원자들이 주신 도움 잊지 않고 학업에 열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국제교류원장 김병기 교수는 “후원에 동참해주신 호스트패밀리 가정과 지역 기업 및 단체에게 감사드리며, 유학생들을 정성을 다해 섬겨주신 덕분에 많은 국제학생들이 우리나라에 조기에 정착하고 학업 성취도 또한 높다”라고 말했다.

 플러스건설 나춘균 대표는 “코로나19의 국제환경으로 인해 유학생활이 더 힘들고 어렵겠지만, 교직원, 지역 주민들이 국제학생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으니 포기하지 않고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해외 대학 및 기관과 협력하고 해외 전주대 한국어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우수한 외국인 학생들을 유치하고 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