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세계 어린이날 맞아 유엔아동권리협약 웹툰으로 제작
완주군, 세계 어린이날 맞아 유엔아동권리협약 웹툰으로 제작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11.0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11월 20일 세계 어린이날을 맞아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웹툰으로 제작한다.

 9일 완주군에 따르면 유엔아동권리협약은 1989년 11월 20일 유엔에서 전 세계 196개국이 만장일치로 채택한 18세 미만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권을 담은 국제적인 약속이다.

 지난 2019년 완주군은 통계청과 공동으로 실시한 ‘완주군 아동·청소년 사회환경조사’에서 56.9%가 유엔아동권리협약을 단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쉽게 웹툰으로 제작해 보급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2020년 아동친화도시 브랜드 공모전에서 입상한 ‘와니와 주니’ 캐릭터를 활용해 유엔아동권리협약 웹툰으로 제작한다.

 이를 위해 지난달 31일, 이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10명이 아동·청소년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유엔아동권리협약 제작 워크숍에 참여해 스토리 구성을 완료했으며, 이 스토리를 기반으로 장지현 작가(삼례)가 웹툰으로 제작한다.

 유엔아동권리협약 웹툰제작은 10월~11월까지 진행하며, 어린이·청소년의회 등 아동참여기구의 의견수렴을 거쳐 12월중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서청소년문화의집 곽채영 청소년운영위원장은 “아동·청소년 누구나 권리를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스토리를 탄탄하게 구성해보겠다”고 밝혔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