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무료독감 예방접종 서두르세요
임실군 무료독감 예방접종 서두르세요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11.0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전 군민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서두르고 있다.

군은 지난 달 27일부터 전 군민 독감 예방접종 무료 지원사업을 실시 중인 가운데 9일 현재 1만905명이 접종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코로나19와 독감이 한꺼번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을 막기 위해 군비를 투입,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독감 백신을 무료로 접종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까지 예방접종을 못한 군민들을 대상으로 겨울이 오기 전에 꼭 예방접종을 할 것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의료원은 예방 접종일을 지정운영해 일시에 몰리는 일이 없도록 접종인원과 시작 시기를 분산해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민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 달 15일부터 어린이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임신부 및 만 62세 이상 어르신 등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유행을 방지하기 위해 중고생과 만 62~64세 어르신으로 확대하고 백신도 3가에서 4가 백신으로 변경된다.

특히 군 자체예산을 들여 사회복지시설생활자와 기초수급생활권자, 외국인 이민자, 중증정도가 심한장애인등은 물론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접종에 나서고 있다.

접종 대상자는 이상반응 관찰을 위해 평일 오전 접종을 실시 중이며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예방접종은 지정의료기관 15개소와 보건소,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접종 가능한 지정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군 보건의료원은 유행성 독감에 선제 대응을 위해 겨울이 오기 전에 꼭 예방접종을 할 것과 코로나19 유행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하므로 초기 혼잡방지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하여 연령대별 일정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로 독감예방접종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어 군비를 들여 전 군민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시행키로 결정했다”며 “모든 군민이 부담없이 예방접종을 하셔서 올 겨울 독감으로부터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