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도시재생연구회 발전적인 방향 모색
남원시 도시재생연구회 발전적인 방향 모색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11.0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도시재생연구회 간담회 개최

남원시는 도시재생사업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도시재생연구회 관계자들이 참여한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활성화 방안 을 논의했다.

9일 남원시는 이번 간담회의 핵심 주제를 도시재생 인정사업 공모를 위한‘도시재생 전략계획 일부 변경 계획(안)’과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 전반에 걸쳐 실시됐다.

이날 간담에서는 10여년간 폐건물로 방치돼 위험건축물인 구 미도탕(금동 22-1번지)을 매입해 인정사업 공모 중으로 이를 위해 활성화지역 구역계를 조정하는 안건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현재‘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터미널지구), 청년문화·창업공간 조성사업 추진 현황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가졌다.

원도심지역은 구·북부시장에 사랑방과,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사랑나눔 어울림센터와 청년공유공간인 커먼스페이스 조성, 터미널지구는 이음센터(어울림센터), 상생협력상가, 숲정이공유마당조성, 청년문화·창업공간 조성사업은 흑돼지 먹자골목 내 매입한 공간에 대해 건축도시공간연구소와 통합지원용역 협약 추진 등 현황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양해석 위원장과 김근식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시의회 도시재생연구회와 행정, 도시재생지원센터의 협업으로 활기있고 지속 가능한 남원시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히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시 도시재생연구회는 남원시의회 의원 5명으로 지난 2019년부터 활동하고 있고 도시재생팀과 도시재생지원센터, 청년추진단과 함께 남원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고민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만들어진 모임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