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2020년 리빙랩 데이 성료
전주대 2020년 리빙랩 데이 성료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11.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전주대 드림빌 소셜가든(테스트베드)에서 ‘2020년 리빙랩 데이(Living Lab D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주대 리빙랩 데이는 2020년 한 해 동안 추진해온 리빙랩 프로젝트, 소셜벤처 프로젝트, 해외 협력 리빙랩, 코워킹 창업동아리 등 리빙랩(Linving Lab) 기반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주체의 참여 기반을 확대하는 자리다.

 지속가능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장우철 전북노인일자리센터장, 조선희 전주시사회혁신센터장, 고선미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 최현규 시민행동21 사무처장 등 지역기관 관계자와 전주대 한동숭 지역혁신센터장, 김병오 문화융합콘텐츠학과장 등 교내외 인사가 멘토 및 패널로 참여하며 함께 의견을 모았다.

 총 5개 주제에서 17개팀이 학교와 지역사회, 공동체 변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실제 프로젝트까지 진행했다. 첫

 전주대 한동숭 지역혁신센터장은 “많은 사회혁신 주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수,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수행했던 리빙랩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혁신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라며,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고 지역에 산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리빙랩 방법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