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매 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운영
김제시 치매 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운영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11.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소장 서홍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 및 가족 2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치매 가족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치매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조성과 치매환자와 가족의 상호 간의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인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치매안심택시로 송영서비스를 이용해 먼 거리에 있는 치매 가족들 또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치매환자와 가족들은 김제시 시민공원 호수 주변의 경관을 감상하며 자연과 교감하고, 시민공원 근처 카페에서 우리떡 만들기 및 전통차 체험을 통해 돌봄부담과 심리적 스트레스를 덜어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치매 어르신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으로 마련해 가족 간 소통과 친밀감을 증대시키고, 치매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과 인지향상에 기여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한 고 모 씨는 “코로나로 집에만 있으면서 어머니가 더 나빠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팠는데 이렇게 밖에 나와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것 같고 무엇보다 어머니와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현재 치매 가족들이 코로나19로 많이 지쳐 있는 상황에서 치매 가족의 심리적 건강 회복을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그들에게 힘이 되어 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치매 가족들의 지속적인 정서적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