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41회 2020 JB인문학 강좌 개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41회 2020 JB인문학 강좌 개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11.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5일 고창북고등학교에서 제41회 ‘2020 JB인문학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고창북고등학교 1, 2학년 7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재 스토리텔러, 게임기획자, 타로마스터, 문화해설가이자 원퍼센트(구 R2D2 visual) 대표와 애프터컬쳐 대표인 디자이너 김광혁 강사의 강연으로 진행했다.

김 대표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요기베라의 명언을 시작으로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다 어려움을 겪어 건강까지 잃고 삶을 포기하려했던 순간에 덕질과 글쓰기로 힘든 현실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경험담을 이야기 하며, 대단한 목표로 시작한 것이 아닌 현실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글쓰기를 통해 초라한 현실과 편견에서 자유로워졌고, 자신이 평생 디자이너로 살아야겠다는 확신을 가졌다고 전했다.

오랜 시간동안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위대한 디자이너들도 결국 우리와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사람이었으며 때론 보통 사람보다 더 힘든 삶을 산 사람도 있었지만 결국 그들을 위대하게 만든 것은 자기 자신을 아는데 평생을 바쳤다고 말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 2017년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JB인문학 강좌는 도내 청소년들의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전북은행의 대표적인 문화활동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37개교 20,341여 명의 학생들에게 실시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