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우수 농산물 온라인 라이브 홍보
익산시, 우수 농산물 온라인 라이브 홍보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11.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지역 6개의 강소농가 우수 농산물이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강소농은 금세얌푸드(신윤주), 꽃채움팜(김순화), 햇살담아(이순금), 신비양봉(박넝쿨), 염소자리농장(이영란), 흙과삶 두부사랑(양선희) 등 6개 농가이며, 립(Grip) 라이브 쇼핑 방송과 페이스북 라이브로 온라인 대전에 참여했다.

 ‘라이브커머스’는 스마트폰으로 보는 홈쇼핑 형태로 현재 가장 주목받으며 크고 있는 유통 시장 중 하나다.

 현재 그립(Grip) 라이브 쇼핑에서‘익산’을 검색하면 이번 대전에 참여한 지역 강소농가의 영상과 상품을 보며 누룽지 황태스프, 꽃차, 수제차, 꿀, 흑염소 건강즙 등 익산의 우수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한 강소농가 꽃채움팜 김순화씨는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생산하는 것보다 알리고 판매하는 것이 정말 어려웠는데 이번 방송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유통매체에 적응하기 위해 꾸준히 방송을 하며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익산시 농촌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강소농 대전은 전통적 판매방식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유통 플랫폼을 적용한 것으로 낯설고 어려움도 있었지만 비대면 언택트 시대를 감안 여러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판매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