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정읍시립국악단 위문공연
정읍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정읍시립국악단 위문공연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10.3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가 지난 28일 코로나19 극복 응원을 위한 무관중 공연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꾸준히 연습해 온 시립국악단과 지역예술인들의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소방관 등 공무원을 응원하고 모든 시민과 함께 코로나19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연에 앞서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관과 소방관 등 8명에게 유공 표창을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표창장은 정읍경찰서(경위 모근영, 순경 송재관), 정읍소방서(소방사 모상기, 전계혁, 오상일), 정읍시보건소(주무관 이서경), 정읍시청(주무관 박찬종, 실무관 강지웅) 등 총 8명이 수여했다.

이날 공연은 최혜숙 시인의 시 낭송을 시작으로 정읍시립국악단 무용부의 ‘내장산 단풍춤’, 창극부 및 연주부의 ‘팔도민요연곡’, 연주부의 ‘삼고 장고놀이’ 공연이 진행됐다.

또,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인 정상희 명창과 정읍사국악원 박상주 교수의 흥보가(박타는 대목), 베스트오브코리아실용예술협회의 퓨전 국악 밸리 공연이 이어졌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춰 LG헬로비전 채널 25번을 통해 11월 14일(토) 11시 45분에 방송으로 전파를 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수고하는 모든 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문화예술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시기에 좋은 공연을 시청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