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익산 만들기 ‘범시민 서명운동’ 돌입
자랑스러운 익산 만들기 ‘범시민 서명운동’ 돌입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10.2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인구 문제 해결에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범시민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28만 인구 사수와 호남 3대 도시 위상을 지키자는 큰 목표 아래 시민 스스로 자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명운동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30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서명은 QR코드 등을 통해 익산시 홈페이지 ‘온라인 서명’ 메뉴에 접속하고 성명과 읍면동 주소, 희망메시지를 기재하면 된다. 오프라인 서명은 익산시 전 부서 및 29개 읍면동 혹은 시에서 추진하는 주요 행사시 비치된 서명부를 작성하면 된다.

 정헌율 시장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눈앞에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자랑스러운 익산을 만들기 위해 28만 시민 여러분의 힘을 모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명운동에 참여한 시민은 ▲온가족 바른주소 갖기 ▲익산시 여행하고 우리지역 명소 바로알기 ▲지인에게 익산의 대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자랑하기 ▲익산 농·특산물 및 익산 기업체 생산 물품 구매하기 등 자랑스러운 익산을 만들기 위한 생활 속 실천을 이행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