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동절기 맞이 ‘JB 직장 어린이집 화재대피훈련’ 실시
전북은행, 동절기 맞이 ‘JB 직장 어린이집 화재대피훈련’ 실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10.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화재 발생이 많은 동절기를 앞두고 28일 전주시 금암동에 소재한 직장 내 보육시설인 JB 직장 어린이집에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피절차 이해 및 수직·경사구조대 등 피난기구 사용법 숙달에 중점을 두고 전북은행 안전관리실 직원들이 훈련에 동참하여 안전통제 및 화재안전교육 등을 진행했다. 교육중인 어린이집 4~5세 원아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화재발생 시 비상대피신호 확인과 대피로 및 대피장소 파악, 경사강하식 및 수직강하식 구조대를 사용한 안전구역으로의 대피요령숙달 순으로 훈련을 진행했다.

전북은행 김성철 부행장은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피가 어려운 영·유아 및 어린이 등 안전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건강과 안전에 대한 교육은 어릴 때부터 자라나는 환경에서 꾸준히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JB 직장 어린이집과 함께 주기적인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여 안전 취약계층인 영·유아 및 어린이들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지역 관할 소방서의 지원을 받아 어린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