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음식이야기 (10) 진안마이산(장수)휴게소 대표음식 흑돼지 제육덮밥
휴게소 음식이야기 (10) 진안마이산(장수)휴게소 대표음식 흑돼지 제육덮밥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10.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마이산(장수)휴게소 대표음식 흑돼지 제육덮밥

 
▲진안마이산(장수)휴게소 대표음식 흑돼지 제육덮밥

 

▲진안마이산(장수)휴게소는

=진안마이산(장수)휴게소는 새만금포항고속도로에 위치한 휴게소이다.

휴게소에는 말의 귀를 닮은 마이산을 배경으로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는데, 전망대 정상에 있는 정자(마이정)에서 보는 마이산의 조망이 매우 좋아 직접 찾아오는 고객들이 있을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마이정 주변에는 고객들의 추억을 선물해 드리기 위해 여러 시설들을 설치했다. 사랑의 우체통은 지인에게 전하지 못했던 메시지를 적어 우체통에 넣으면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배송해주고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 밖에도 포토존과 진안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다.

 

▲진안마이산(장수)휴게소의 대표 음식인 ‘흑돼지 제육덮밥’은

=농산물관리우수인증(GAP)을 받은 김제 지평선 쌀과 진안 특산품인 흑돼지를 재료로 만든 지역특화 메뉴이다. 특히 진안 흑돼지는 진안군 일대 고원지대의 깨끗한 공기와 수질의 환경 속에서 자라 일반 돼지보다 식감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낸다.

이러한 재료를 활용한 흑돼지 제육덮밥은 가격대비 푸짐한 양과 진안 흑돼지 특유의 식감, 적당히 매콤하고 달달한 맛이 어우러져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메뉴 중 판매량 1위를 유지할 만큼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진안마이산(장수)휴게소에서는 지역 특산품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진안 흑돼지를 활용한 여러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진안 흑돼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진안무진장축협과 MOU를 체결하여 공급받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품평회를 거쳐 고객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리방법은

- 주재료 : 돼지고기130g, 양배추30g, 양파15g, 당근3g, 대파3g, 고추장, 된장, 설탕, 참기름, 간 마늘, 고추기름, 물엿, 진간장, 후추, 참깨

  1. 돼지고기를 한 입 크기로 썬다.

  2. 고추장에 재료(된장, 설탕 등)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손질한 돼지고기에 양념장을 넣고 주물러 간이 고루 배도록 30분 정도 재워둔다.

  4. 뜨겁게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넣어 살짝 볶는다.

  5. 중간 불에서 양념한 돼지고기를 타지 않게 볶고, 고기가 다 익을 때쯤 야채를 넣어준다.

  6. 잘 익은 돼지고기를 그릇에 담고 송송 썬 파를 올리고 참깨를 살짝 뿌린다.

장정철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