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신용보증재단, 전주덕진·김제·무진장 3개 지점 개소
전북신용보증재단, 전주덕진·김제·무진장 3개 지점 개소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10.2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용무, 이하‘전북신보’)이 지역 내 중소상공인들의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3개 지점을 확대한다.

전북신보 본점(완산구 소재)에 집중된 보증업무를 분산하고 컨트롤 타워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전주덕진지점을 11월2일 개소한다. 또한 전북도내 시 중에서 지점이 없었던 김제지점과 무주군·진안군·장수군 지역 원격지 중소상공인들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무진장지점을 11월 9일 개소할 계획이다.

이로써 전북신보는 전주 덕진·김제·무진장 3개 지점을 확대하여 전주본점·군산·익산·정읍·남원 등 8개 영업점 체계를 갖추게 된다. 전북신보가 신규 지점을 개설하는 것은 2015년 익산지점이 문을 연 이후 5년 만이다.

전주 덕진지점은 전주 덕진구와 완주군 일부를 서비스하게 되며, 김제지점은 김제시와 부안군 지역 소상공인, 무진장 지점은 무주, 진안, 장수군 지역 소상공인 등이 이용하게 된다.

지점의 위치는 고객들의 접근성과 이동성을 고려해 덕진지점은 송천로 1, 102호(송천센트럴파크 상가)에 개점하며, 김제지점은 농협은행 김제시지부 3층, 무진장지점은 농협은행 진안군지부 2층에 개점하여 그동안 이용에 불편함을 겪었던 소상공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욱 편리하게 재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전북신보 김용무 이사장은 “코로나19사태 여파로 인해 재단의 정책적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들이 재단을 거래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수요자 중심의 제도개선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