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행정전화 활용한 출입자 관리시스템 도입
전북도, 행정전화 활용한 출입자 관리시스템 도입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10.27 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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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도는 도 산하 19개 기관에서 ‘행정전화를 이용한 출입자 관리시스템’을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기관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휴대전화로 기관마다 지정된 행정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도청 교환기에 발신자 번호와 일시가 기록되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전화를 걸고 컬러링에서 ‘인증이 확인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만 확인하고 끊으면 자동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다른 출입자 기록방식에 비해 편리하고 정확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출입자 명부가 따로 기록되지 않고 도청 교환기에 기록되기 때문에 명부관리 부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없으며,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할 때도 출입자 기록을 손쉽게 출력할 수 있어 방역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강승구 도 기획조정실장은 “행정전화를 이용한 출입자 관리시스템은 개인들의 데이터나 통화료가 들지 않고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행정기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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