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축사 악취 저감대책 강력 추진
임실군 축사 악취 저감대책 강력 추진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10.2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축사 악취로 고통받는 군민들의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축사 악취 저감대책을 강력히 추진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축사 악취를 줄이기 위해 악취 저감 미생물분사장치 설치지원과 악취 자동시료 채취장치를 설치하는 등 악취 저감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축사 23개소를 대상으로 도비 1억7천만원을 포함한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악취 저감시설 설치 지원사업 일환인 미생물분사장치 설치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군은 이를 통해 우사·계사·돈사에서 발생하는 악취가 크게 저감될 수 있도록 지원강화에 나섰다.

미생물 분사 장치가 설치된 농가는 축사 내부 습도 조절에 의한 가축 질환 예방과 무더위 피해 예방, 특히 축사 악취 저감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축사를 대상으로 악취시료 자동채취장치를 설치하고 악취 모니터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악취 발생 최소화 및 지도·점검을 강화하여 날로 증가하는 축사 악취로 인한 군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축사 악취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고통받는 등 그 피해가 상당하다”며 “축사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강도 높은 지도·점검을 통해 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고질적인 축사 악취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