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민중행동, 전북 상용차 산업 위기 대책 마련해야
전북민중행동, 전북 상용차 산업 위기 대책 마련해야
  • 양병웅 기자
  • 승인 2020.10.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기간산업, 전북 주력산업, 상용차산업 위기 전북도와 지역 정치권의 대책 마련 촉구 기자회견이 열린 22일 전북도청 앞에서 전북민중행동이 문재인 정부와 전라북도, 정치권에서 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김현표 기자
국가 기간산업, 전북 주력산업, 상용차산업 위기 전북도와 지역 정치권의 대책 마련 촉구 기자회견이 열린 22일 전북도청 앞에서 전북민중행동이 문재인 정부와 전라북도, 정치권에서 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김현표 기자

 전북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에 직면한 상용차 산업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북민중행동은 22일 전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기간산업인 상용차 산업이 국가의 방치와 대기업의 이윤 논리에 위기에 놓였다”고 밝혔다.

 전북민중행동은 “국가기간산업에 대해 국가와 지자체가 미온적 태도를 보이고 기업들이 투자를 기피하면서 상용차 산업은 그야 말로 고사 직전이다”며 “특히 전국 상용차량의 95%를 생산하는 전북 상용차 산업이 몰락할 경우 전북 경제도 함께 몰락하고 말 것이다”고 촉구했다.

 실제 지난 9월 타타대우상용차에서는 110명의 희망퇴직이 있었고,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에서도 수 년 동안 300명 이상이 떠났다는 게 전북민중행동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노병섭 전북민중행동 공동상임대표는 “정부와 전북도는 상용차 산업을 지키기 위해 노-정 교섭을 정례화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말했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