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 평가
임실군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 평가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10.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22일 농산물가공센터 교육장에서 임실 딸기작목반 16농가를 대상으로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농작업 안전관리 및 위험성 개선 컨설팅 최종보고, 사업성과 공유 및 평가, 농작업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은 농작업 환경과 위험요소를 진단·개선하여 농작업 재해 예방 및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안전문화 기반조성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이에 군은 농작업 위험요소를 감소시키기 위한 농약보관함, 작업대, 농작업 공구정리대 등 4종 80대의 안전장비와 농약방제복, 안전장갑, 방진마스크 등 6종 224개 안전보조구를 농가에 보급한 바 있다.

또한 농작업 위험성 평가 및 개선대책을 수립하는 농작업 안전전문가 컨설팅과 농작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사고 예방 및 농업인의 건강을 위한 안전보건 교육도 실시했다.

임실딸기작목반 오문환 회장은 “보급된 안전장비와 보조구 이용으로 회원들의 안전의식이 크게 향상되었다”며 “지속적으로 노력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규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평가회를 통해 농작업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농업인 스스로 안전관리 실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자칫 생명과 직결되는 농작업 안전사고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도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