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노인복지관 HUG 노후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임실군 노인복지관 HUG 노후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10.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북부권 노인복지관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주택도시보증공사 후원) 및 임실군의 지원을 받아 노후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개선사업은 복지관 사례관리팀에서 노후슬레이트의 분진에 노출된 취약계층 어르신 2가구를 선정해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진행하는 ‘2020 HUG 노후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연계하여 진행했다.

또한 군에서 진행하는 폐석면 슬레이트 철거지원사업과의 매칭, 지역사회 후원자 개발을 통해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취약한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이 날 지원을 통해 폐석면으로 인해 발생되는 유해물질에 노출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위험요소를 제거하여 보다 안전한 환경과 대상자들의 가정환경을 점검하고 월동준비를 지원해 대상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배경환 면장은 “어르신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자원을 연계해 주신 임실군 북부권 노인복지관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갑수 관장은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위해 지원해주신 임실군 및 단체들과 후원자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건강생활과 삶의 질 증진을 위한 다양한 후원 및 사업개발에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