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부귀에이티’ 혼밥족 시래기 제품화 지원
진안군 ‘부귀에이티’ 혼밥족 시래기 제품화 지원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0.2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영농조합법인 ‘부귀에이티’를 ‘혼밥족 겨냥 시래기 간편 건나물 제품화’ 사업 대상자로 선정, 지원하고 있다.

 진안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이 사업은 소포장 건나물의 색도·식감개선을 위한 제조 시설,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우수 농산물의 최신 소비 트랜드 대응과 생산 및 판매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은 올해 6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색도·식감 유지를 위한 진공강압 건조기와 1인식 포장용 수직절단기, 위생적인 복식진공포장기를 지원, 전통적인 자연건조보다 안전하고 상품성이 우수한 프리미엄 시래기 생산에 기여했다.

 또한 농촌진흥청과 연계한 포장지·브랜드 디자인 교육, 1:1 전문가 컨설팅 등 사업자의 역량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부귀에이티’는 시래기 급랭기술을 기반으로 황금코다리, 남원추어탕 등 대형 체인점과 납품 계약으로 올 약 60t의 농가 시래기 수매로 지역사회 소득증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서수원 대표는 “증가하는 1인 가구에 맞는 다양한 제품개발과 적극적인 판로개척으로 진안의 시래기를 전국에 알리겠다”며 밝혔다.

 고경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진안고원의 환경에서 자란 고품질의 시래기가 지역특산물로써 부상할 수 있도록 최신 소비시장에 맞는 제품개발과 홍보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