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주요 업무 결산보고·조례안 심의
익산시의회, 주요 업무 결산보고·조례안 심의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10.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의회는 19일 제23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30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조례안 29건 등 36개 안건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상임위원회별로 부서별 주요업무 결산보고를 청취하고, 현장방문 등을 실시해 익산시의 주요 현안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할 예정인 조례안은 ▲익산시 새마을운동조직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익산시 언론관련 예산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익산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 조례안 ▲익산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조례안 ▲익산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익산시 주민 자율청결 실천 조례안 ▲익산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 ▲익산시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 조례안 ▲익산시 공중화장실 등의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 등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전주대대 이전 반대 및 항공대대 운항 변경 요구 결의안’을 의결했다. 결의안에서는 “항공대대의 전주시 도도동 이전으로 인해 인접지역인 익산시 춘포지역의 피해가 막심함에도 불구하고, 최근 전주시가 또 다른 군사시설인 전주대대의 이전을 도도동에 계획함에 따라 익산시민의 더 이상의 피해를 막기 위해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 반대와 항공대대 운항장주 변경을 결의한다”고 밝혔다.

이어,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강경숙 의원이 안전사고나 각종 범죄로 악용될 소지가 있는 빈집의 적극적인 정비 필요성, 오임선 의원은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다자녀가정 기준 확대 필요, 조남석 의원은 낙후된 북부권의 중심, 함열의 활성화 방안 필요, 조규대 의원은 보석과 석재산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간판 필요성 등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박철원 부의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함께 힘을 모으면 분명 이겨낼 수 있다. 시의회에서는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을 신속히 마련해 시민의 삶에 희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임시회 의정활동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알차고 뜻깊은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