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음식이야기 (8) 군산(서울)휴게소 대표음식 군산 복지리탕
휴게소 음식이야기 (8) 군산(서울)휴게소 대표음식 군산 복지리탕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10.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서울)휴게소 대표음식 군산 복지리탕

 
▲군산(서울)휴게소 대표음식 군산 복지리탕

 
=군산(서울)휴게소는

군산(서울)휴게소는 전국 최대의 근대문화도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군산시 나포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해안고속도로의 중간지점에 있다.

군산은 예로부터 비옥한 곡창지대에서 생산된 질 좋은 쌀과 풍부한 해산물을 바탕으로 음식문화가 발달했다.

군산(서울)휴게소에서는 우수한 로컬푸드를 활용해 군산복지리탕, 할매꽁당보리밥 군산꽃새우순두부, 군산꽃새우라면, 울외계란말이김밥 등을 개발, 판매해 휴게소 이용 고객에게 군산의 맛을 알리고 있으며 지역상생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군산(서울)휴게소 대표음식 군산 복지리탕
군산(서울)휴게소 대표음식 군산 복지리탕

▲군산(서울)휴게소의 대표 음식인 ‘군산 복지리탕’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군산에서 미식가들이 즐기는 음식 중 하나로 복어를 꼽을 수 있다.

복어는 타우린과 아미노산의 함량이 높아 간의 해독기능을 돕고 숙취해소와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어 최고의 건강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복어를 활용한 군산(서울)휴게소의 대표 음식인 군산 복지리탕은 탱탱하고 두툼한 복어 살에 미나리 향이 나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며,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군산(서울)휴게소에서는 복지리탕을 하루에 25그릇만 한정 판매한다.

제대로 된 복지리탕 맛을 내기 위해 당일 준비한 재료가 모두 소진되면 더 이상 판매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정성때문인지 복지리탕을 찾는 단골 고객도 꽤 많다.

 

▲조리방법은

- 주재료 : 밀복100g, 느타리버섯20g, 미나리20g, 대파10g, 콩나물50g, 간 마늘10g

- 육수재료 : 물20리터, 절단 무2kg, 대파1kg, 육수멸치500g, 명태머리500g, 건 다시마100g, 큰 양파 5개, 소금100g(25인분 기준)

 1. 냉동된 복어를 흐르는 물에 해동한다. 해동 후 살과 뼈를 분리하여 손질한다.

 2. 미나리, 대파, 양파를 흐르는 물에 3회 세척 후 손질해 놓는다.

 3. 손질한 복어 머리, 뼈(3kg)와 육수재료를 넣고 1시간 정도 끓인다.

 4. 1시간 정도 끓인 육수는 뼈와 야채를 건져 내고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다.

 5. 콩나물은 15분 정도 삶아 준비한다.

 6. 뚝배기에 콩나물, 느타리버섯, 복어살, 간 마늘, 미나리, 육수를 넣고 끓인다.

 7. 뚝배기가 끓어오르면 거품을 제거한 후 송송 썬 파를 올리고 와사비 간장과 함께 제공한다.

장정철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