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국가 예산확보·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김제시, 국가 예산확보·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10.1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국가예산확보 및 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 국면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줌(ZOOM)과 유튜브를 이용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경제 정책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중앙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한 이해를 통해 ‘김제형 뉴딜정책’의 추진가치와 방향을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등 국가 예산 확보 및 공모사업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으며, 관련분야 전문가 강의와 교양 강좌 등으로 구성됐다.

 전문가 강의는 ▲한국형 뉴딜 정책 ▲국가예산확보 전략 ▲디지털·그린 뉴딜 ▲리콴유 리더십 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뉴딜 정책에 대한 이해와 신규사업 발굴 방향 설정 및 국가예산확보 단계별 대응 전략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제시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지역 숙원사업 해결 및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실현의 계기로 만들고자 지난 7월부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신성장동력 사업 발굴에 노력해왔으며, 앞으로 국가 예산확보 신규사업 보고회 개최 등 단계별 로드맵에 따라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박준배 시장은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2021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전북도, 중앙부처, 국회의 문을 열심히 두드리며 열심히 뛰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열악한 시 재정을 극복하고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힘을 합쳐 신규 사업 발굴에 더욱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