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서수초 ‘달빛 모아 독서·별빛 모아 예술’ 현장학습 진행
군산 서수초 ‘달빛 모아 독서·별빛 모아 예술’ 현장학습 진행
  • 조은일 도민기자
  • 승인 2020.10.1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서수초등학교(교장 김신철)는 7일과 8일 양일간 ‘달빛 모아 독서·별빛 모아 예술’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독서로 지성이 쑥쑥쑥·예술로 감성이 퐁퐁퐁’이라는 부제에 어울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7일 밤 달이 떴을 때 학생들은 ‘달빛 모아 시와 만나는 날’이라는 주제로 동시를 읽고, 직접 지은 시를 낭랑한 목소리로 낭송했다. 이어서 감성을 자극하는 ‘별빛 모아 미니 예술 콘서트’를 열었다. 학생들은 별빛 아래에서 그동안 갈고 닦았던 연극, 리코더, 단소, 플루트 연주와 합창을 선보였다. 더불어 선생님들도 시 낭송, 우쿨렐레 연주, 중창 공연 및 천체 관측을 통해 학생들과 감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은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쓰며 의미 있게 하루를 마무리했다.

 서수초 김신철 교장은 “자연 속에서 독서의 즐거움과 예술의 감성을 일깨워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가 크고, 나아가 우정을 쌓는 의미 있는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진 것 같다”고 전했다.

 6학년 다모임회장 전서연 어린이는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현장체험학습을 갈 수 없을 것 같아 아쉽고 속상했는데 선생님들께서 안전하고 알차게 준비해주신 덕분에 후배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며 행복한 소감을 나눴다.

 조은일 도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