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 최지만, ALCS 4차전서 1안타 1볼넷 활약…팀은 첫 패배
탬파베이 최지만, ALCS 4차전서 1안타 1볼넷 활약…팀은 첫 패배
  • 연합뉴스
  • 승인 2020.10.1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격하는 최지만 / 연합뉴스 제공
타격하는 최지만 / 연합뉴스 제공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29)이 중요한 순간에 깊숙한 내야 안타, 볼넷으로 출루하며 분위기 반전에 나섰지만, 팀은 패해 월드시리즈 진출을 확정 짓지 못했다.

탬파베이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 4차전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대결에서 3-4로 패했다.

1∼3차전을 모두 휩쓸며 '스윕승'을 노렸던 탬파베이는 시리즈 첫 패배를 당했다.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한 최지만은 3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그는 0-1로 뒤진 2회초 첫 타석에서 상대 팀 선발 투수 잭 그레인키에게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2-2로 맞선 4회초엔 루킹 삼진으로 아웃되며 아쉬움을 삼켰다.

안타는 2-4로 뒤진 6회에 나왔다.

그는 2사 1, 2루에서 유격수 쪽 깊은 타구를 만든 뒤 1루로 쏜살같이 뛰어가 내야 안타를 만들었다.

최지만의 안타로 탬파베이는 2사 만루 역전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마이크 브로소가 삼진으로 물러났다.

최지만은 9회초 마지막 타석에서도 인상적인 플레이를 펼쳤다.

그는 선두 타자로 나서 천금 같은 볼넷을 얻었다.

탬파베이는 최지만이 만든 기회를 잘 살리는 듯했다.

대타 브랜든 로가 삼진, 조이 웬들이 2루 땅볼로 물러났지만, 후속 타자 윌리 아다메스가 좌중간 적시 2루타를 터뜨리며 3-4 추격에 성공했다.

이후 상대 투수 폭투로 2사 3루 기회를 잡았다.

안타 하나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릴 수 있는 상황. 그러나 후속 타자인 쓰쓰고 요시토모가 우익수 뜬 공으로 물러나면서 경기는 그대로 끝났다.

탬파베이는 1회 선발 투수 타일러 글래스나우가 상대 팀 호세 알투베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했고, 3회에도 2사 1, 2루에서 알투베에게 적시 2루타를 내줘 0-2로 밀렸다.

탬파베이는 4회 랜디 아로사레나의 좌월 투런 홈런으로 동점을 만들었지만, 5회 상대 팀 조지 스프링어에게 좌월 결승 투런 홈런을 허용하며 무릎을 꿇었다.

두 팀은 16일 같은 장소에서 시리즈 5차전을 치른다.

이 경기에서 탬파베이가 이기면 최지만은 한국 야수로는 처음으로 월드시리즈 무대를 밟는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