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2020 한국호텔리조트투자컨퍼런스 참가
새만금개발청, 2020 한국호텔리조트투자컨퍼런스 참가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10.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2020 한국호텔리조트투자컨퍼런스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14일~15일 비대면(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5회 2020 한국호텔리조트투자컨퍼런스’에 참가했다.

이 컨퍼런스(학술회의)는 국내외 호텔리조트 운영사, 건설사, 투자자, 금융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리조트관련 투자유치를 위한 행사이다.

  올해는 글로벌 호텔리조트 투자개발 사례와 전망분석, 코로나 19이후 호텔리조트 투자여건과 기회, 1:1 온라인 투자상담, 초청연사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개회사를 통해 “명품 수변도시로 개발 중인 새만금의 관광산업을 견인할 국내외 호텔리조트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주변의 고군산군도와 변산반도국립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한 신시야미지구, 관광레저용지 초입지 그리고 2023년 세계잼버리대회 용지(대회 개최 이후 활용) 등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새만금의 미래 비전과 함께 관광산업 활성화의 필수 요소인 국제공항, 신항만, 철도, 고속도로 등 핵심 기반시설 조성사업 일정, 계획 등을 소개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관광레저용지에 실질적인 투자가 성사될 수 있도록 국제적인 리조트 사업을 찾고 있는 기업과 1:1 투자상담도 진행했다.

  배호열 개발사업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에 어려움이 있지만 비대면 유치활동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유망 기업과의 접촉을 시도하겠다.”라면서,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 리조트자산 관리기업 등을 새만금 현장으로 초청할 기회를 만들어 보겠다.”라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