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전국 자치단체 대표, 특례시 지정 당론 마련 위한 회동
더민주-전국 자치단체 대표, 특례시 지정 당론 마련 위한 회동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0.10.1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더불어민주당 주요 인사와 시도지사협의회 회장 등 자치단체 대표들이 전주시 등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의 특례시 지정과 관련해 당론을 마련하기 위한 회동을 오는 14일 국회에서 갖는다.

 이 자리는 제21대 국회에서 의석수 174석을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이 특례시 지정을 골자로 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를 당론으로 마련할 경우 전주 특례시 지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

 12일 전북 정치권 등에 따르면 홍영표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의원장, 한정애 민주당 정책위원회 위원장, 염태영 민주당 최고위원, 한병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민주당) 등 민주당 주요인사와 송하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황명선 전국 시군구청장협의회 회장(논산시장), 홍성열 충북시장군수협의회장(증평군수), 윤화섭 50만 이상 대도시협의회 회장(안산시장) 등이 14일 오전 국회에서 조찬 회동을 가질 예정이다.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의 특례시 지정을 골자로 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 행정안전부에서는 이재영 차관이 참석키로 했다.

 전북 정치권 한 인사는 “오는 14일 예정된 조찬 회동에서 전주 등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의 특례시 지정을 민주당 당론으로 마련하는 내용의 논의가 오갈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여당이 당론으로 마련할 경우 전주 특례시 지정에도 탄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