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위도 위령탑보존회, 제27주기 서해훼리호참사 추모 위령제 거행
부안 위도 위령탑보존회, 제27주기 서해훼리호참사 추모 위령제 거행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0.10.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위도 위령탑서 권익현 부안군수 등 참석

제27주기 서해훼리호 참사 추모 위령제가 10일 위도면 서해훼리호 위령탑에서 열렸다.

 서해훼리호 위령탑보존회(회장 신명)가 주관한 서해훼리호 참사 추모 위령제에는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해 서해훼리호 사고 유가족 및 주민 등이 참석했다.

 서해훼리호 침몰사고는 지난 1993년 10월 10일 오전 9시 30분 승객을 태운 서해훼리호가 위도 파장금항에서 격포항으로 향하던 중 높은 파도와 거친 바람을 이기지 못하고 회항하려다가 중심을 잃고 침몰한 비극적인 사고로 58명의 위도면 주민을 포함해 탑승객 292명이 고귀한 목숨을 잃었다.

 서해훼리호 침몰로 고귀한 생명을 잃은 사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1995년에 사고해역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진리 연못 끝에 위령탑을 건립하고 매년 10월 10일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을 위로하며 위령제를 지내고 있다.

 위도 위령탑보존회 신명 회장은 “아직도 생생한 그날의 아픈 기억을 지울 수가 없다”며 “긴 세월이 흘러 유족들도 많이 돌아가시고 위령제가 해마다 약소하게 치러지고 있지만 반드시 그날의 참사에 대한 교훈을 다음 세대에 알려야하기에 사명감을 가지고 매년 엄숙한 마음으로 위령제를 거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서해훼리호 침몰사고는 부안의 가장 가슴 아픈 과거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다시는 모두에게 상처로 남을 대형 참사가 부안에서 절대 일어나지 않도록 안전한 부안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