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농촌재능나눔 언택트 봉사활동
원광보건대 농촌재능나눔 언택트 봉사활동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10.08 16: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총장 백준흠) 전공동아리 동그라미(미용피부화장품과)와 비전옵틱스(안경광학과) 학생들이 농촌재능나눔 언택트 봉사활동을 가졌다.

 농어촌공사 및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주관으로 실시된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익산시 장점마을과 진안군 하초마을, 학동마을, 원물곡마을의 약 200여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동영상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항노화 뷰티 물품(쿨샴푸, 바디스크럽제, 브러시)과 맞춤 봉사 안경이 전달됐고, 마사지 운동법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바디스크럽제 레시피와 사용법 등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하여 농촌 주민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미용피부화장품과 유현주 교수(동아리 지도교수)는 “코로나19로 사실상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언택트 봉사활동을 통해 도심보다 비교적 문화 혜택이 적은 농촌주민들을 위로하고자 계획했다”며“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광보건대는 매년 해외 봉사활동, 전공 연계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사회봉사단을 운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을 누적 관리하고, 실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 2020-10-08 21:34:18
당신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