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교 ‘현직 아나운서가 말하는’ 스피치 특강 개최
전주기전대학교 ‘현직 아나운서가 말하는’ 스피치 특강 개최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10.0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에 대비하여 면접을 준비하는 2,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현직 아나운서가 제공하는 전문교육을 통해 말하기 스킬 및 구성 능력을 향상시켜 면접을 대비하도록 한다.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실시간 대화를 통해 궁금한 사항들을 물어보고 서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총 4회에 걸쳐 2시간씩 진행된다.

 또한 타 수업 등으로 실시간 참여가 어려운 교육희망 학생들을 위해 촬영한 영상을 별도 지원하는 편의도 제공하기로 하였다.

 교육 커리큘럼은 ▲말하기 기본 ▲말하기 전략 ▲다면 면접 ▲최종 면접 ▲마인드 컨트롤 ▲자기소개서·기획서 작성 ▲글쓰기와 말하기 등 자신의 직무에 맞는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실전 면접 역량을 강화하고, 실습과 피드백을 거쳐 진단 및 처방을 통해 언어·비언어적 표현력 향상을 통해 최종 면접을 준비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 조덕현 센터장은 “재학생들이 면접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의사전달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금번 특강 운영 취지를 밝혔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