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진행
진안군,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진행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0.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멘토와 함께 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6일에는 마령중학교에서 고경환 변호사와 최형우 법조인이 멘토로 방문 법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

 마령중 1학년 학생 10명은 모의재판을 열어 재판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법과 생활에 대한 체험을 이어가며, 법률과 관련된 직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알아볼 수 있게 하고, 진로발달검사와 진로코칭도 같이 이뤄져 참여 학생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군은 청소년 시기에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을 만나고 이를 통해 본인의 적성을 개발하고 진로를 찾아가는 일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이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매주 다양한 직업의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시간을 가져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에 대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마령중 유현종 학생은 “진로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해 볼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무엇보다 지역선배들로부터 학창시절을 포함한 인생항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