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보건소,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 홍보 전개
진안보건소,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 홍보 전개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0.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정신건강의 날’ 주간을 맞아 ‘마음 로스팅-사랑의 향기’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편견 해소와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를 관내 카페에서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매년 10월 10일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관내 카페 4개 업소(꿈앤꿈꾸는 카페, 담쟁이 카페, 카페오레, 이디야 카페)에서 진행된다.

 카페를 찾은 지역주민들은 컵홀더와 냅킨에 새겨진 ‘마음로스팅’, ‘사랑의 향기’ 등의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만원 커피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에도 참여 가능하다.

 한편, 정신건강문제는 누구나 겪을 수 있으며, 당뇨나 고혈압 등의 질환이 꾸준한 검진과 관리가 중요하듯이 정신건강, 정신질환도 꾸준한 검진과 관리가 필요함을 인식하여 누구나 언제든지 정신건강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자유롭고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이에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전세계인구 중 약 12%에서 정신건강 문제가 발생하지만 치료를 받는 사람은 그 중 4분의 1에 불과한 현실에서 진단과 치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편견을 해소하는 등 인식개선을 위한 각종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상담은 063-430-8578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