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으로 교체됐던 손흥민, 맨유 원정 동행…깜짝 복귀하나
부상으로 교체됐던 손흥민, 맨유 원정 동행…깜짝 복귀하나
  • 연합뉴스
  • 승인 2020.10.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캐슬 골문 향해 왼발 슛 하는 토트넘 손흥민 / 연합뉴스 제공
뉴캐슬 골문 향해 왼발 슛 하는 토트넘 손흥민 / 연합뉴스 제공

경기 중 부상으로 교체돼 이달 중순 이후나 그라운드 복귀가 가능하리라던 손흥민(28·토트넘)이 맨체스터 원정길에 동행했다는 현지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

영국 맨체스터 지역지 맨체스터이브닝뉴스는 4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원정 경기를 치르는 토트넘 선수단에 포함됐다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5일 오전 0시 30분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에서 맨유와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맨체스터이브닝뉴스가 확인했다는 토트넘의 20명 선수 명단에는 최근 벤피카(포르투갈)에서 임대 영입한 스트라이커 카를루스 비니시우스를 비롯해 해리 케인, 델리 알리, 루카스 모라 등과 함께 손흥민도 들어 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맨체스터에 도착했다'는 설명을 붙여 토트넘 선수단 버스 앞에서 밝은 표정을 짓고 있는 손흥민의 사진도 곁들였다.

손흥민은 지난달 28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에서 선발 출전했다가 전반만 뛰고 교체됐다.

당시 연이은 강행군에 따른 체력 안배 정도로 이해됐으나 경기 후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이 햄스트링을 다쳤다"고 교체 이유를 밝혔다. 모리뉴 감독은 "손흥민은 한동안 팀을 떠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지난달 30일 첼시와의 카라바오컵(리그컵) 4라운드(16강), 2일 마카비 하이파(이스라엘)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에 출전하지 못했다.

모리뉴 감독이 첼시전 후 "손흥민은 A매치 휴식기가 지나고 복귀할 거라 예상한다"고 말해 18일 0시 웨스트햄과의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홈 경기가 손흥민의 복귀전이 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손흥민의 부상이 심각하지 않으며 맨유전에 깜짝 출전할 수도 있다는 현지 언론의 보도가 잇따르며 분위기가 바뀌었다.

모리뉴 감독도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가 끝난 뒤 "손흥민이 뛰지 못한다, 또는 뛴다고 했다가 거짓말이 되는 상황을 원하지 않는다"면서 "기다려 보자. 현재로서는 잘 모르겠다"며 여운을 남겼다.

이에 영국 신문 이브닝스탠더드는 "모리뉴 감독은 햄스트링 문제로 출전 가능성을 50대 50이라고 했지만, 그는 타고난 비관주의자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할 수도 있다"며 토트넘의 맨유전 예상 베스트11에 손흥민을 넣기도 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