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장기기증희망등록’신청 연중 접수
전주시보건소, 장기기증희망등록’신청 연중 접수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0.09.3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사 또는 사후에 나눌 수 있는 장기나 인체조직을 대가없이 기증해 소중한 생명 살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본인이 뇌사 또는 사망에 이르렀을 때 장기·조직을 기증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하는 ‘장기기증희망등록’ 신청을 연중 받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장기기증희망등록은 본인이 뇌사 또는 사후에 나눌 수 있는 장기나 인체조직을 대가 없이 기증하겠다는 의사표시로, 실제 기증은 희망등록자가 사고 또는 재해 등으로 뇌사상태에 빠지면 가족 중 선순위자 1인의 동의를 거쳐야 이뤄진다.

장기기증등록 희망자는 전주시보건소와 35개 동 주민센터, 시청·구청 민원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홈페이지(www.konos.go.kr)에서 본인확인 인증을 한 후 신청하면 된다. 장기기증희망등록이 완료되면 신청서에 기재된 주소로 기증희망등록증이 발송된다.

시는 기증희망 등록신청을 한 전주시민에게 △전주시동물원 무료 입장 △보건소 무료 진료 △공영주차장 주차료 할인 △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 이용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신선 소장은 “생명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더불어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기증희망등록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