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과 CGV전주효자 콜라보 ‘팝콘통꾸미기’ 수상작 발표
전북문화관광재단과 CGV전주효자 콜라보 ‘팝콘통꾸미기’ 수상작 발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9.29 13: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콘통꾸미기 공모전 우수작 전시.   예술로팀(CGV협업)
팝콘통꾸미기 공모전 우수작 전시. 예술로팀(CGV협업)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은 CGV전주효자와 함께 진행한 ‘예술인 파견지원 사업-예술로(路) 전북사업’의 ‘팝콘통꾸미기’ 수상작 30명을 발표했다.

 앞서 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15일부터 한 달간 ‘팝콘통꾸미기’ 공모전을 CGV전주효자에서 진행하고, 선착순 1,000개의 팝콘통을 배포했다.

팝꾸공모전 대상_김은효 학생
팝꾸공모전 대상_김은효 학생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의 영예는 김은효(전주자연초4) 학생이 차지했고, 최우수상 홍세주(전주새연초2), 우수상 최은솔(이리모현초6), 특별상 강상현(전주새연초2), 김승우(전주오송초5), 박선(전주오송초6), 황기쁨(전주평화초6), 양별하(익산영만초6) 학생이 수상했다.

또 조민서, 이필립, 정가흔, 이한별, 정지온, 조한별, 서지환, 노윤지, 김가희, 이라희, 최윤서, 한시윤, 정예영, 윤서영, 송윤서, 유선우, 이영교, 유지후, 정우진, 조은혁, 김동현, 임예람 학생 등 22명이 우수작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서 별도 진행되는 내용은 없으나, 본인의 작품(팝콘통) 앞에서 셀프로 인증할 수 있다. 주요 수상작 포함 입상작 70여 편은 CGV전주효자 3층 상영관 입장로에 갤러리 형식으로 전시되어 10월 11일까지 도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사업은 도내 예술인과 기업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 ‘예술인 파견지원 사업-예술로(路) 전북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도내 여러 기업 중 CGV에 매칭된 리더예술인 김누리 작가와 참여예술인 강현덕, 김상덕, 윤미류, 서경옥 작가, 그리고 CGV전주 박초롱 매니저가 참여해 코로나19 때문에 학교에 가지 못해 집에만 있는 아이들을 생각하고, 힘든 극장가를 살리기 위해 기획했다.

 이기전 대표이사는 “도내 예술인과 기업이 힘든 상황에서도 서로 협업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예술 협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예술인 파견지원 사업-예술로(路) 전북사업’은 예술인의 역량을 기반으로 한 기업(관)과 예술인 간 협업프로젝트로 다양한 직무영역을 개발하는 사업이며, 리더예술가 6명, 참여예술인 24명을 선정해 도내 6개 기관과 협업해서 진행하고 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앙그니 2020-09-29 16:10:17
대상아버지가..
누구래..
궁금하네요
암튼 추카추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