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고속도로·대중교통 코로나19 방역 ‘양호’
전북지역 고속도로·대중교통 코로나19 방역 ‘양호’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09.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속도로 휴게소와 대중교통 터미널 등의 방역관리를 점검한 결과 방역수칙 준수 수준이 양호한 것으로 확인됐다.

도는 다음 달 11일까지 발령한 추석 특별방역 기간 행정명령에 따라 점검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28일 전북도 특별사법경찰팀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도내 고속도로 휴게소와 기차역, 버스·여객선 터미널과 터미널 내 음식점과 카페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등 196곳의 방역관리를 집중 점검한 결과 대다수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 등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진행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이용자 간 거리두기(2m) ▲마스크 미착용 출입 금지 ▲발열 증상 확인 ▲간편 전화 체크인, QR코드 체크인 등을 통한 출입자 명부 관리 등이었으며, 방역수칙을 담은 전단 배부 등으로 방역 홍보도 병행했다.

점검 결과 고속도로휴게소는 방역관리자를 지정해 이용자 간 거리두기,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 금지,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발열 체크 등이 철저하게 운영됐다.

또 음식점 배식구 및 테이블에 비말 차단 칸막이를 설치했고, 음식점과 편의점은 이용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출입 동선을 구분한 것으로 파악됐다.

김양원 도민안전실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음식점·카페 등이 방역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지속해서 점검하는 등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모든 고속도로 휴게소는 실내에서 음식물을 먹는 행위를 전면 금지하고 모든 메뉴는 포장만 가능하다는 점도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