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강현석 동문 법무사관 임관
원광대 강현석 동문 법무사관 임관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9.2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 강현석(2017년 졸업) 동문이 모교 법학전문대학원을 거쳐 올해 법무사관에 임관했다.

 강현석 동문은 학부과정을 1년 조기 졸업하고, 2020년 2월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9기)했으며, 제9회 변호사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데 이어 곧바로 장기 군법무관 선발 시험에도 합격해 소정의 교육을 마치고 군법무관 대위로 임관했다.

 특히, 강현석 동문은 103명의 법무사관 94기 대표로 활동하면서 임관식 지휘자로 활약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과 뛰어난 교육 성적을 인정받아 육군참모총장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법과 정의로, 영원히 한 길로’ 라는 법무사관 94기 구호를 직접 제작한 강현석 동문은 “원광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임했다”며, “성공한 군인보다는 존경받는 군인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원광대 법학전문대학원은 올해 강현석 동문을 비롯해 역시 모교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한 오찬민(2015년 졸업) 동문 등 2명이 장기 군법무관에 합격해 2009년 개원 이래 올해까지 총 11명의 장기 군법무관을 배출했으며, 여군 법무관 출신 최초로 2018년 경력 법관에 임용된 백장미(로스쿨 2기 졸업) 동문도 장기 군법무관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