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부안군협의회 청소년 온라인 통일골든벨 개최
민주평통 부안군협의회 청소년 온라인 통일골든벨 개최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9.2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안군협의회(회장 이영식)는 지난 25일 부안여고 1~2학년 재학생 170명을 대상으로 ‘2020 청소년 온라인 통일골든벨’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하에 통일골든벨을 기존의 대면 집합식 방식에서 비대면 온라인방식으로 각 교실에서 YouTube 영상을 통해 제시된 문제를 각 학생들이 개인 모바일로 접속해 출제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청소년 온라인 통일골든벨은 20문제가 출제되어 모든 학생이 문제를 풀고 점수누적제 방식으로 상위 10명을 선정하고 학교장상 및 장학금을 부상으로 주어졌다.

 수상자는 대상 2학년 신유나 학교장상 및 장학금(30만원), 금상 이다희, 정은송 학교장상 및 장학금(20만원), 은상 2학년 김두희, 박신양, 허서연 학교장상 및 장학금 15만원, 동상 고도영, 김민서, 이가연, 심은수 학교장상 및 장학금 10만원을 수여했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택트 시대 새로운 방식의 통일골든벨이 기존과는 또다른 재미가 있었고 멀게만 느꼈던 평화통일에 대해 조금은 가깝게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와 함께 상위 20명은 오는 11월 7일 개최되는 ‘2020 청소년 온라인 통일골든벨 전북대회’에 참가하고 교실 밖에서 그리는 통일이야기인 평화공감현장견학의 기회가 제공된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